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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의 및 특징
-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방법론 중 가장 많이 알려진 방법
- 목표는 '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가장 빨리'
- 방대한 문서화를 피하고 요구사항에 관해 서로 소통하기 위해 사용자 스토리를 만들어 고객과 직접 대면하여 회의
- 사용자 스토리는 유스케이스의 차이점은 다루는 범위가 다르다. (사용자 스토리는 작업을 작게 나누어 짧은 단위 시간내에 완료될 수 있는 작업의 범위를 다룸)
- 점진적 개발, 작고 빈번한 릴리즈, 단순한 설계, 리팩토링, 고객의 전적인 참여
- 의사소통, 단순함, 피드백, 용기, 존중의 5가지 가치에 근거한 경량급 방법론
- XP는 팀 중심의 소프트웨어 개발방법이며, 다른 사람과 함께 개발하는 짝 프로그래밍을 권장
※짝 프로그래밍
- 공동책임
- 비정형적인 검사 또는 코드 검토
- 리팩토링 지원
- 비용 절감 및 시간 절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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