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MALL

정의 및 특징

  •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방법론 중 가장 많이 알려진 방법
  • 목표는 '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가장 빨리'
  • 방대한 문서화를 피하고 요구사항에 관해 서로 소통하기 위해 사용자 스토리를 만들어 고객과 직접 대면하여 회의
  • 사용자 스토리는 유스케이스의 차이점은 다루는 범위가 다르다. (사용자 스토리는 작업을 작게 나누어 짧은 단위 시간내에 완료될 수 있는 작업의 범위를 다룸)
  • 점진적 개발, 작고 빈번한 릴리즈, 단순한 설계, 리팩토링, 고객의 전적인 참여
  • 의사소통, 단순함, 피드백, 용기, 존중의 5가지 가치에 근거한 경량급 방법론
  • XP는 팀 중심의 소프트웨어 개발방법이며, 다른 사람과 함께 개발하는 짝 프로그래밍을 권장

※짝 프로그래밍

- 공동책임

- 비정형적인 검사 또는 코드 검토

- 리팩토링 지원

- 비용 절감 및 시간 절약

LIST

'전공 > 소프트웨어공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소프트웨어 시스템의 3가지 관점  (0) 2021.05.16
컴포넌트 기반 개발방법론  (0) 2021.05.16
유지보수 유형  (0) 2021.05.16
HIPO  (0) 2021.05.16
객체지향언어의 장단점  (0) 2020.09.16

+ Recent posts